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방법

by 갓소드나잇 2022. 9. 10.
먼저 제가 직접 7등급에서 -> 1등급까지 올릴 때 활용한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7가지 솔루션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준금리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금리가 올라가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당연히 대출금리가 올라죠. 아무래도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선 기준금리를 올려야하는데, 이는 미국 금리가 높을 경우 달러 가치가 상승하면서 원하가치가 낮아져 무역 적자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금리 인상을 피할 수는 없고 이에 맞설 자세가 정말 중요한 시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선 본인의 지금 점수 상태와 신용평점 영향도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국내 은행과 카드사, 카카오와 네이버와 같은 금융업과 관련된 회사에게 제공하는 KCB 올크레딧 무료 신용점수 조회나이스 신용평가 신용등급 무료조회를 하시면 정확한 점수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무료 조회는 연 3회 재공하는데 점수만 재공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점수 향상 솔루션 3~4가지 항목을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나이스와 올크레딧은 서로 책정하는 점수 산정 방식도 다릅니다. 제 생각엔 서로 경쟁 회사다보니 차별화를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로 대출 중요한 평가 요인으로 판단하거나, 연체 정보와 카드 사용금액을 평가하는 등 서로 다른 정보를 우선시합니다. 은행과 카드사는 자신들이 더 선호하는 정보가 있는 평가사 점수를 우선시하며, 정보 신뢰성을 위해 두 곳을 모두 골고루 평가하는 곳도 있습니다.
 
※ 점수와 등급 차이가 궁금하시다면 신용등급 점수표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